지하철 냉방이 너무 약하거나, 너무 강한 경우 민원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 불편신고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노선별로 불편신고 전화번호가 달라 정리해봤습니다.
지하철 민원신고 방법
지하철을 이용하면서 냉방, 난방 등 불편한 사항이 있을 때 차량번호와 불편사항을 적어서 문자를 보내면됩니다. 차량번호는 노약자석이 있는 칸의 맨 앞쪽이나 뒷쪽, 출입문 등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 냉방, 난방 관련 불편 민원
- 열차 운행정보
- 위생관리
- 응급환자 신고
- 성추행 신고
- 취객, 노숙인, 이동상인 등 무질서 행위자 신고
지하철 냉방 민원신고 전화번호 (불편신고)
같은 노선이라도 구간별로 담당이 다르기때문에 담당 고객센터를 이용해야합니다.
1, 2, 3, 4호선(서울 구간), 9호선(2단계 구간) - 1호선: 서울역~청량리 - 2호선: 전구간 (단, 까치산역은 1577-5678로 문의) - 3호선: 지축~오금 (단, 가락시장역은 1577-5678로 문의) - 4호선: 당고개~남태령 - 9호선: 언주~종합운동장 |
서울 메트로 1577-1234 |
1, 3, 4호선(서울시외 구간) - 1호선: 남영~신창, 구로~인천, 회기~소요산, 영등포~광명, 1호선 급행 - 3호선: 지축~대화 - 4호선: 선바위~오이도 - 분당선: 왕십리~수원 - 경춘선: 상봉~춘천 - 수인선: 오이도~송도 - 경의 중앙선: 문산~용문분당선, 중앙선, 경의선 |
코레일 1544-7788(전화)/ 1544-7769(문자 전용) |
5, 6, 7, 8호선(전 구간) | 서울도시철도공사 1577-5678 (단, 오금역, 연신내역은 1577-1234로 문의) |
9호선(개화~신논현) | 서울 9호선 02-2656-0009 (전화만 가능) |
신분당선(강남~정자) | 네오트랜스 031-8018-7777 |
인천지하철(계양~국제업무지구) | 인천교통공사 032-451-2114 |
공항철도 | 코레일 공항철도 1599-778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