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렌탈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AS 신청방법 등 렌털 고객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LG렌탈은 사실 '렌탈'이라는 말 대신 '케어솔루션'이라는 말을 사용하더라고요. LG만의 특별함을 주기 위해서인가요? 어쨌든 우리가 알고 있는 렌털과 케어솔루션이 같은 말이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LG렌탈 고객센터 전화번호
LG 가전제품 중에서 렌털로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은 정수기, 건조기, 얼음정수기냉장고, 맥주 제조기, 스타일러,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안마의자입니다.
이 가전제품은 매달 렌탈료를 내면서 3년이나 5년을 사용하기로 계약을 할 수 있습니다. 렌탈로 사용할 경우 좋은 점 중 하나는 AS비용이 무료라는 것입니다. 물론 고객의 잘못으로 인해서 파손이나 고장이 난 경우에는 부품비, 수리비가 따로 청구될 수 있지만 기본적인 고장 등으로 인한 AS는 무료라고 합니다.
따라서 작동이 잘 안되거나 고장이 의심된다면 AS 신청을 망설이지 말고 바로하 세요. 엘지 렌털 가전제품의 AS 신청이나 요금 관련 문의, 이전 설치 신청, 방문 관리 요청, 해약문의 등 모든 문의는 엘지 렌털 고객센터 전화번호 1544-7777을 이용하면 됩니다.
상담사 연결 가능한 시간은 평일 9시부터 12시, 13시부터 18시까지라고 합니다. 점심시간이 12시에서 13시까지이니 이 시간을 피해서 전화해보세요. 추가로 신규 렌탈 (케어 설루션) 가입을 문의하고 싶다면 1544-6351번을 이용해도 됩니다.
- 엘지 렌털 고객센터 전화번호: 1544-7777
- 상담사 연결 가능시간: 평일 9시 ~ 12시, 13시 ~ 18시 (점심시간 12시 ~ 13시), 주말과 공휴일은 휴무.
LG(엘지)렌탈 해지 방법
일단 렌탈 계약을 체결하고 제품 설치를 한 경우에는 14일이 지나면 계약이 체결되기 때문에 이때부터는 해지할 때 해지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해지를 하고 싶을 때에는 먼저 엘지 렌털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해지 시 위약금이나 해약금이 얼마나 나올지 상담을 먼저 받아보세요.
예를 들어 의무사용기간 3년인 렌털 계약을 하고, 3년이 지난 후 해지를 하는 경우라면 별도의 위약금은 없습니다. 대신 사용요금이나 철거비 등은 제대로 납부를 해야 합니다.
만약 의무사용기간 3년 계약인데, 3년이 되기전에 해약을 하면 이때에는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대표적으로 해지 위약금, 철거비, 미납/연체비용 정산, 사은품 비용 등이 있습니다.
LG렌털 위약금의 경우, 1년 경과 이전에는 잔여의무사용기간내 총요금의 30%, 1년 경과 후 2년 경과 이전에는 20% 부과, 2년 경과 후 의무사용기간 이전에는 10% 부과한다고 합니다. 이렇기 때문에 1년 정도 사용하고 나서 해지를 하면 위약금이 꽤 나옵니다.
이런 위약금과 기타 정산금액을 다 납부해야 렌탈계액해지가 되니 심사숙고해서 결정하세요. 렌털은 신청할 때도, 해지할 때도 충분히 비교를 잘해본 후에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수기 렌탈할 때 약정기간, 의무사용기간, 점검주기, 소유권 이전 뜻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