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기프트카드 잔액 조회 및 환불하는 방법

신한카드 기프트카드 잔액 조회 및 환불하는 방법

신한카드에서 발급받은 신한 기프트카드의 잔액을 확인하는 방법과 함께 잔여금액을 환불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신한 기프트카드 사용하면서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에서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신한 기프트카드 잔액 조회하는 방법

신한카드 기프트카드는 무기명 선불카드라고 하는 것으로 '일정금액의 돈이 들어있는 카드'를 말합니다. 주로 선물로 주고받는 것 같아요.

 

기프트 카드에는 유효기간이 5년으로 적혀 있으니 사용 전에 유효기간을 체크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사용이 불가합니다. 단, 유효기간이 끝나기 전에 재발급받으면 추가 사용이 가능합니다. 

썸네일

기프트카드 잔액 조회 방법(잔여한도 조회)은 총 다섯가지 입니다. 

 

1. 영수증 확인하기: 카드 사용 후 영수증하단에 잔액이 표시됩니다. 

 

2.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소개 - 기프트카드 - 잔액조회] 메뉴를 이용하세요. 

 

신한카드홈페이지에서-기프트카드-잔액조회-메뉴위치
신하기프트카드-잔액조회

3. 신한카드 고객센터 이용: 전화번호(1544-7500) 누르고, 3번 기프트카드 서비스, 2번 잔액조회 

 

4. 신한은행 ATM 기기: 기타 업무 - 기프트카드 환불 - 잔액 확인

 

5. 휴대폰 문자서비스 (잔액 알림 SMS 서비스): 카드 이용 시 이용내역과 잔액 정보를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 사용 등록을 한 후에 신청할 수 있어요. [홈페이지 > 카드 소개 > 기프트카드 > 사용내역/잔액조회 환불 > 잔액 알림 SMS 신청/해지] 경로를 이용하면 됩니다. 

 

 

신한 기프트카드 잔액 환불 가능할까?

기프트카드 잔액이 카드 총금액의 40% 이하인 경우 환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잔액 환불 신청은 홈페이지, 신한카드 지점, 신한은행 영업점, 고객센터를 통해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기

신한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고객만 가능하고, 신용카드 선입금액으로 처리하던지, 본인 계좌로 환불받게 됩니다. 신청 후 1~2일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 홈페이지 경로: 신한카드 홈페이지 카드 > 카드 소개 > 기프트카드 > 사용내역/ 잔액조회/ 환불 > 환불/환불내역 조회 

 

● 신한카드 지점 방문해서 환불하기

기프트카드와 신분증을 지참해서 가까운 지점에 방문한 후 환불 요청을 하면 됩니다. 단 평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사이에 방문해야 합니다. 

 

● 신한은행 영업점 방문해서 환불하기

키프트카드와 신분증을 지참해서 신한은행 영업점에 방문해서 잔액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신한은행 ATM에서 기프트카드를 넣고 [기타 업무 > 기프트카드 환불 > 환불신청] 메뉴를 이용해 환불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 신한카드 고객센터 전화로 환불 신청하기

신한 신용카드 소지 고객만 가능하며, 1544-7500으로 전화한 후, 3번을 누르면 됩니다. 단, 계좌입금은 안되고 신한 신용카드 선수금으로 입금이 된다고 합니다.

 

 

 

플로깅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실천할 수 있을까

플로깅이라고 하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입니다. 환경을 보호하는 실천법에 대한 관심으로 이것저것 알아보는데, 요즘 플로깅을 많이 하더라고요. 플로깅은 어떤 것인지 확인해봅니다.

ooyes.tistory.com

 

음식물쓰레기인줄 알았지만 일반쓰레기인 것들을 알아보자

음식물쓰레기인줄 알았지만 일반쓰레기인것들을 알아봅니다. 식재료다듬을 때 나오는 쓰레기나 음식을 먹을 때 나오는 것들이라고해서 모두 음식물 쓰레기는 아니라고 합니다. 전에는 식재료

ooyes.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