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허브 대표 콜라겐 영양제,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 콜라겐업 구매 후기입니다.
아이허브 콜라겐 업 가격
처음 사본거라 작은사이즈로 구입했어요. 7.26온스 (206g)를 사봤어요. 7월 초에 22,131원에 구입했는데 현재 할인중이네요. 지금은 17,828원에 구입가능해요. 슈퍼세일 중!
콜라겐업 분말 형태는 2가지 사이즈입니다.
- 7.26온스 (206g): 22,285원
- 16.37온스 (464g): 45,001원
7월 중순 기준으로 세일을 안하면 7온스는 22,285원, 16온스는 45,001원입니다. 환율에 따라서 변동이 있는 것 같아요.
1회 복용량?
1회 복용량이 1스쿱으로 5g 정도라고 하더라고요. 통 안에 스쿱이 들어있어요. 안보이면 휘저어서 찾아보세요. 즉, 들어있는 스쿱퍼서 먹으면 됩니다.
206g이면 약 40번 정도 먹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한달 먹어보고 괜찮으면 더 큰 용량으로 구입할 생각이에요.
간혹 영양제 먹고 부작용 나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저번에 비오틴 구입했었는데 피부 발진?같은 것이 생기는 것 같아서 중단을 멈춘 경험이 있기 때문에 처음 구입할 때는 작은 용량을 사보는 편입니다.
1스쿱에 들어있는 영양성분을 살펴봤어요. 프로틴(단백질) 4g, 비타민C 90mg, 나트륨(sodium) 20mg, 해양 콜라겐 5g, 히알루론산 60mg 이 들어있다고 써있습니다.
해양콜라겐이라고 표현이 되어있는데요. 아이허브 블로그를 찾아보니 생선껍질과 비늘에서 콜라겐 단백질을 추출해서 가수분해를 통해 만드는 방식을 말한다고 합니다. 즉, 어류콜라겐과 어린콜라겐이라고 보면될 것 같아요.
CONTAINS를 보면 FISH라고 써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생선종류도 나열되어있습니다.
콜라겐 영양제 먹는 법
콜라겐업 용기에 써있는 섭취방법은 1스쿱의 콜라겐을 6-8온스의 물 또는 주스에 섞어서 공복 또는 밥먹기 한시간 전이나, 밥먹은 후 2시간 뒤에 먹으라고 합니다.
분말 콜라겐 영양제는 처음 먹어보기때문에 맛이 어떨지 굉장히 궁금했어요. 비위가 약한 편이라서 가루약을 잘 못먹거든요. 그래서 알약으로 된 콜라겐을 사보려고 했는데, 콜라겐 영양제는 알약 크기가 너무 크더라고요. 알약 크기가 너무 크면 또 먹기 힘들기때문에 용기내서 분말형태로 사봤어요.
후기를 읽어보니 꿀꺽 먹으면될 정도다 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고, 너무 비리고 이상하다라는 평도 있어서 불안하기는 했습니다.
도착해서 냄새부터 맡아봤는데요. 감기약처럼 완전 약냄새는 아니에요. 은은한 약냄새같은 것이 나기는 하지만 심한편은 아닙니다.
생수에 한 스쿱 넣어서 타먹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지만 저는 요쿠르트를 사서 타먹어봤습니다. 어떤 분이 그렇게 먹는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따라해봤는데요. 꽤 먹을만합니다. 콜라겐은 먹고싶은데 맛때문에 걱정이 된다면 요쿠르트에 타서 먹어보세요. 저는 요쿠르트 2개에 한스쿱으로 먹고있어요.
콜라겐 영양제 먹을 때 단백질이 든 음식과 같이 먹으면 흡수율이 떨어질 수 있다고하더라고요. 그래서 우유로 만든 요거트랑 먹는 것은 좋지 않을 것 같아요. 과일야채 스무디나 주스에 타서 먹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괜찮으면 공복에 생수랑 먹는 것이 최고 좋다고는 합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뜻, 달톤이란? 콜라겐 효능과 선택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