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 누가 누구한테 주는 날일까?

화이트데이 누가 누구한테 주는 날일까?

화이트데이, 누가 누구한테 주는 날일까? 이거 매번 헷갈리지 않나요? 예전에는 매달 14일이 기념일 같은 것이 정해져있어서 매달 어떤 날인지 궁금해하고 챙기면서 즐거워했던 기억이 납니다. 최근에는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빼빼로데이 정도가 지속되고 있는 것 같아요.

 

화이트데이 누가 주는 날?

'화이트데이에는 남자가 여자에게 사탕을 주는 날'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저는 아주 어렷을 때, 왜 화이트데이에는 초콜렛이 아닌 사탕을 줘야 하는건지 불만이 많았어요. 저도 초콜렛을 받고 싶은데, 좋아하지 않는 사탕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 불만이었던 것이죠. 

사탕

그때는 반드시 발렌타인데이에는 초콜릿, 화이트데이에는 사탕이어야만 한다고 생각을 했던 것 같아요. 그런데 지금보면 이것은 큰 의미가 없지 않나 싶어요.

 

'화이트데이'라는 기념일이 일본과 우리나라를 제외하면 없다고해요. 그 이유가 화이트데이는 오래된 유래가 있는 날이 아니라 일본에서 발렌타인데이같은 날을 하나 더 만든거라고 하더라고요. 즉 상업적으로 과자, 사탕, 초콜렛 등의 소비가 발생할 수 있게 하려는 마케팅의 일환으로 만들어진 기념일인 것입니다.

 

그리고 발렌타인데이도 꼭 여자가 남자에게 사랑을 고백하고, 초콜렛으로 마음을 표현하는 그런 날이 아니라고해요. 그저 좋아하는 사람에게, 남자든 여자든 서로 마음을 고백하고, 카드, 선물을 주는 날이라고 합니다.

 

여러가지 유래 중 하나가 이 날에는 여자가 먼저 남자에게 고백을 하거나 청혼을 해도 된다는 풍습이 있어서, 발렌타인데이에는 여자가 남자에게 초콜렛을 주는 날이라는 것이 생겨난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우리가 꼭 '화이트데이에는 남자가 여자에게 사탕을 준다' 라는 생각을 할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줘야하는 것이 꼭 사탕일 필요도 없고요. 각자 내가 좋아하는사람에게 마음을 표현하고싶다면, 화이트데이라는 이유를 빌려 정성스런 카드, 작은 선물이나 그 어떤 것, 또는 선물이 없더라도 본인의 마음을 전달하면 되는것 아닌가 생각을 해봅니다. 

 

그럼에도 예전부터 우리에게 인식되어있는 것은 발렌타인데이에는 여자가 남자에게, 화이트데이에는 남자가 여자에게 준다는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