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한도 상향 신청방법과 거절 사유

현대카드 한도 상향 신청방법과 거절 사유

현대카드 한도 상향 방법과 내 한도 조회해보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카드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한도가 상향조정되기도하고, 하향조정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신용카드의 한도 금액이 변경되는 기준은 무엇인지, 현대카드의 한도 상향 신청방법은 어떻게 하는 것인지 알아봅니다. 

 

내 현대카드 한도 금액 상향 방법

현대카드 한도금액을 상향 또는 하향 조정을 하고싶을 때에는 현대카드 어플에서 간단히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향조정은 자유지만 상향하는 것은 카드회사의 심사를 거친 후 결정이 됩니다. 한도 상향가능금액 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한도내에서는 상향이 쉽게 가능하니 아래를 참고해 따라해보세요.

 

먼저 현대카드 어플에 접속후, 선세개의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 후 중간쯤 내려보면[이용한도 조회/변경] 메뉴가 있습니다. 선택하세요. 

 

현대카드-어플에서-이용한도변경-메뉴-위치
현대카드-이용한도변경

 

이용한도 조회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나의 총 이용한도 금액 (일시불,할부,단기카드대출 포함)을 확인할 수 있고, 일시불/할부 한도, 단기카드대출 이용한도를 각각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한도상향을 원하는 것을 변경 신청을 하면됩니다. 

 

이용한도 아래에 '상향가능한도'라고 있지요. 이 한도내에서만 한도상향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이 금액 이상으로 한도사향을 원하는 경우에는 '특별한도신청' 등으로 따로 현대카드 고객센터에 신청을 해야합니다.

 

 

보통 현대차, 기아차 차량구매를 하는 경우 특별한도를 신청해서 결제하게됩니다.

 

특별한도 신청방법

현대/기아차: 대리점통해 신청
그 외: 현대카드 고객센터에서 신청

 

어플에서 확인되는 상향가능한도 금액내에서 상향하는 것으로 만족한다면 '한도변경신청'버튼을 눌러 상향요청금액에 금액을 입력한 후 변경신청을 하면됩니다. 

 

현대카드-한도상향-신청메뉴-위치
현대카드-한도상향신청

 

카드 한도 상향을 신청했지만 거절되는 이유는?

카드 한도상향을 요청하는 경우 100% 다 승인되는 것은 아닙니다. 고객의 거래내역, 신용도, 이용실적, 가처분소득 등을 심사한 후 승인을 하게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승인기준을 만족시키지 않으면 거절될 수 있다는 점도 알아두세요.

 

예를들어 카드결제금액을 연체한 기록이 있거나, 최근 거래내역이 현저히 줄어들었거나, 가처분소득이 줄어든 경우 이용한도금액이 줄어들거나, 한도상향 신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연체하지 않았더라도 소득이 줄어든 경우에도 한도가 줄어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도가 줄어드는 경우에는 보통 그 내용이 문자 등으로 안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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