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피코크 돈코츠라멘 구매후기입니다. 요즘 일본 라멘이 너무 먹고싶은데 근처에 맛있는 곳이 없어서 아쉬워하다가 이마트에서 피코크 제품을 발견하고 집어와봤습니다.
피코크 라멘트럭 돈코츠라멘
큼직한 포장에 들어있는 돈코츠라멘입니다. 비주얼 좋아보이죠. 차슈도 2장이나 들어있다고하니 기대가 됩니다. 2인분이고요, 가격은 8900원 정도 했던 것 같아요. 냉장 제품이 아니라 냉동제품입니다.
고수의맛집
돈코츠라멘
구성은 라멘 면, 육수, 차슈, 야채향미유가 들어있어요. 라멘트럭이라는 맛집이 있었나 모르겠지만 고수의맛집 시리즈는 꽤 괜찮아서 믿고 삽니다.
피코크 돈코츠라멘 만드는 방법은 간단해보이지만 은근 손이 많이 갔어요. 밀키트지만 좀 제대로 먹고싶어 숙주랑 삶은 계란도 준비했거든요. 토핑을 추가하면 손이 많이 간답니다. 하지만 제대로된 돈코츠라면이 먹고싶어 정성을 들여봤어요.
돈코츠라멘 조리방법
- 냄비에 물 800ml 끓여 라멘을 넣고 40초간 익혀준 후, 물기를 빼고 그릇에 담는다.
- 차슈는 포장상태에서 뜨거운 물에 1분간 담궈 해동시킨 후 그릇에 담는다
- 소스와 물 250ml (1인분)을 끓인 후, 라면이 담긴 그릇에 육수를 붓고 야채향미류를 넣어 먹는다.
추가로 숙주, 목이버섯, 대파 등을 곁들이면 더 맛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숙주와 삶은계란, 파를 넣어봤어요.
나의 맛평가
어떻습니까, 저의 돈코츠라멘. 면이 생각보다 양이 많더라고요. 숙주까지 잔뜩 넣었더니 양이 너무 많았어요. 국물은 고기국수나 설렁탕처럼 우리가 아는 그 돼지육수입니다. 진하고 진짜 맛있었어요. 파를 많이 넣어 먹거나, 고춧가루를 넣어서 먹어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면도 제대로고, 향미류를 마지막에 넣어서 돈코츠라멘의 그 기름지고 묵직한 맛이 완성되었어요. 차슈는 아무래도 약하기는 한데, 그래도 진짜 돼지고기가 딱 들어있어서 완성도를 높여줬어요.
피코크 돈코츠라멘이 기대보다 너무 맛있어서 저는 또 구매하려고 합니다. 엉성한 라멘집보다 맛이 좋더라고요. 적당히 집에있는 재료 더 넣어서 해먹으면 완전 괜찮은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