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비공개하는 방법 (내 계정 공개범위 제한하기)

인스타그램 비공개하는 방법 (내 계정 공개범위 제한하기)

인스타그램을 비공개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립니다.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다가 내 계정의 공개범위를 제한하고 싶을 때 설정해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인스타그램 비공개하는 방법

바로 내 인스타계정을 비공개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내 계정 프로필 화면에서 선세 개 '메뉴'아이콘을 누릅니다. 메뉴로 설정, 보관, 내 활동, 저장됨 등등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설정] 선택합니다.

인스타그램화면

 

 

설정 메뉴로 가서 [개인정보보호] 선택하면, 아래처럼 계정 공개범위 아래에 [비공개 계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회색으로 되어있으면 비공개 계정을 비활성화했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누구나 내 계정을 볼 수 있도록 공개되어있는 것이고요. 비공개 계정으로 바꾸면 내 팔로워만 내 게시물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화면

 

즉, 비공개 계정은 나를 팔로워 하는 사람들만 내 사진, 동영상을 볼 수 있도록 범위를 제한하는 것입니다. 나를 팔로우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보이게 되고, 나를 팔로우하지 않는 사람은 내 게시물이나 내가 팔로우하고 있는 사람, 나를 팔로우하고 있는 사람의 목록을 볼 수 없습니다.

 

인스타그램 비공개전환 화면

 

다시 공개 계정으로 바꾸면 누구나 나의 사진과 동영상 등 게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비공개였다가 공개로 전환할 때, 대기 중인 팔로워 요청은 삭제하지 않을 경우 모두 승인된다고 하니, 팔로워 요청부터 처리한 후 공개로 전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인스타그램 비공개 계정

비공개계정으로 설정하면 기존에 나를 팔로우하지 않던 사람에게는 아래처럼 비공개계정이라는 문구가 보이면서 게시물을 볼 수 없게 됩니다. 내 게시물을 보고싶다면 나에게 팔로우신청을 해야하고, 내가 신청을 받아들여야 나를 팔로우할 수 있게 됩니다. 즉, 비공계계정을 보고싶다면 팔로우 신청을 해야하고, 신청이 수락되어야 팔로우할 수 있고, 게시물도 볼 수 있게 됩니다. 

 

인스타그램 비공개 계정
비공개계정

 

SNS를 하다 보면 어느 순간 나를 잘 모르는 사람이 내 게시물을 보는 것이 부담스러워 계정을 잠금 처리하고 싶어 질 때가 있더라고요. 사적인 부분을 공개하거나, 친구들, 내 사진, 가족들 사진 등 조심해야 할 부분이 있는 경우 비공개 처리를 할 수 있겠습니다.

 

연예인들도 어떤 구설수에 오르내릴 때 인스타그램부터 비공개 처리하곤 하죠. 아무래도 인스타그램에는 나의 많은 정보가 드러나는 곳이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포토스케이프에서 이미지에 형광펜 효과 넣는 방법

 

포토스케이프에서 이미지에 형광펜 효과 넣는 방법

이미지에 형광펜 효과를 넣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요즘 포토샵보다 간단하고 무료인 포토 스케이트를 많이 사용하죠. 유료결제를 하지 않아도 기본 툴로 작업할 수 있는 부분이 충분하기 때문

ooyes.tistory.com

스텔스차박 뜻, 노지캠핑 뜻, 불법일까?

 

스텔스차박 뜻, 노지캠핑 뜻, 불법일까?

스텔스 차박과 노지 캠핑의 뜻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그리고 요즘 캠핑을 즐기는 인구가 많아지면서 불법 캠핑이 늘고 있다고 해요. 어떤 부분을 조심해야 할지 확인해봅니다. 노지 캠핑 뜻 캠

ooyes.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