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생일 비공개해서 생일 안뜨게 하는 법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해서 생일 안뜨게 하는 법

카카오톡 어플에서 내 생일을 비공개 처리해서 생일이 안 뜨게 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카카오톡은 친구들이나 가족과 사용하기도 하지만, 업무용으로도 사용하는 엄청난 채팅어플입니다. 때때로 내 사적인 정보를 공개하고 싶지 않을 때, 생일을 비공개 처리해놓으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내 프로필에서 설정만 꺼주면되기때문에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그러나 그 경로를 찾는 것이 간혹 어려울 때가 있더라고요. 아래에서 바로 확인해보세요.

 

 

카카오톡 내 생일 비공개하는 방법

우선 카카오톡 어플에서 내 프로필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내 프로필 화면의 오른쪽 상단에 보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것을 누르면 프로필 관리 메뉴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프로필 관리로 가면 내 ID, 전화번호, 이메일 같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아래쪽으로 내려보면 바로 [고급설정]에 [생일 알림] 메뉴가 있습니다. 노란색으로 켜있다면 이것을 꺼주면 됩니다. 

 

생일 알림을 켜놓으면 내 생일에 프로필에 생일 아이콘이 표시되고 카톡 친구들에게 내 생일 소식을 알려주게 됩니다. 이것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지만 알리고 싶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땐 꺼버리면 됩니다.

 

아래의 사진을 참고해서 따라 해 보세요.

카카오톡어플에서-생일비공개하는메뉴
카톡-생일알림-끄는법

 

 

카카오톡에서 내 생일 확인 및 변경 방법

다음으로 카카오톡에 내 생일이 언제로 등록되어있는지 확인하고, 변경 또는 삭제를 하고을 때 해결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경로는 위에  생일 알림 끄는 것과 같습니다. 

 

내 프로필 관리 화면으로 이동 후, 전화번호 아래에 [계정관리] 메뉴를 선택해보세요. 나의 카카오 계정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내 정보 관리] 메뉴를 선택하면 카톡 닉네임, 생일, 성별 등 정보를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생일이 잘못 입력되었다면 변경해주고, 삭제하고 싶다면 삭제해보세요.

카카오톡-어플에서-생일확인메뉴
카카오톡-생일확인

 

이렇게 간단하게 카카오톡에서 생일 비공개하는 방법과 카톡에 내 생일 확인하고 삭제, 변경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썸네일

 

늘 궁금했지만 알아보지 않았던 정보

인스타그램 비공개하는 방법 (내 계정 공개범위 제한하기)

 

인스타그램 비공개하는 방법 (내 계정 공개범위 제한하기)

인스타그램을 비공개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립니다.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다가 내 계정의 공개범위를 제한하고 싶을 때 설정해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인스타그램 비공개하는 방법 바로 내

ooyes.tistory.com

포토스케이프에서 이미지에 형광펜 효과 넣는 방법

 

포토스케이프에서 이미지에 형광펜 효과 넣는 방법

이미지에 형광펜 효과를 넣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요즘 포토샵보다 간단하고 무료인 포토 스케이트를 많이 사용하죠. 유료결제를 하지 않아도 기본 툴로 작업할 수 있는 부분이 충분하기 때문

ooyes.tistory.com

스텔스 차박 뜻, 노지 캠핑 뜻, 불법일까?

 

스텔스차박 뜻, 노지캠핑 뜻, 불법일까?

스텔스 차박과 노지 캠핑의 뜻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그리고 요즘 캠핑을 즐기는 인구가 많아지면서 불법 캠핑이 늘고 있다고 해요. 어떤 부분을 조심해야 할지 확인해봅니다. 노지 캠핑 뜻 캠

ooyes.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