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ATM/ CD 이용시간과 이체/ 출금 한도금액, 수수료 최신정보

신한은행 ATM/ CD 이용시간과 이체/ 출금 한도금액, 수수료 최신정보

신한은행 ATM 이용시간과 이체, 출금 시 한도금액, 수수료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낮시간에 ATM 이용할 때는 영업시간에 대한 걱정이 없지만, 꼭 급하게 CD기를 이용하려고 하면 영업시간이 끝난 경우더라고요. 은행마다 ATM 이용 가능한 시간이 차이가 있고, 같은 신한은행 ATM이더라도, ATM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다는 점을 우선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썸네일

신한은행 ATM (CD) 이용시간

신한은행의 ATM은 두가지입니다. 자동화코너와 365 코너입니다. 두 가지의 차이점은 신한은행 출입구에 위치하느냐, 별도로 위치하느냐입니다. 일반 자동화코너는 마트 내에 입점해있던지, 별도의 장소에 ATM이 위치해있습니다. 365 코너는 신한은행 점포의 출입구나 1층에 따로 위치해있습니다. 서비스 내용은 똑같습니다.

  • 자동화코너 이용시간: 07시 ~ 23시
  • 365코너 (=점두 365) 이용 시간: 7시 ~ 23시 30분

 

 

ATM 이용시 한도금액

ATM이용시 이용한도금액은 출금의 경우 카드와 통장을 이용하면 1회 한도 100만 원, 1일 한도 600만 원입니다. 무통장의 경우에는 1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입금은 카드와 통장을 이용하면 1회한도 150매, 1일 한도는 없습니다. 무통장인 경우에는 1회 100만 원, 1일 한도 100만 원입니다. 모두 현금기준입니다.

 

ATM으로 계좌이체를 할 때에도 한도금액이 있는데요. 카드와 통장을 이용할 경우에 1회한도 600만 원, 1일 한도 3천만 원입니다. 무통장, 무카드의  경우 1회 한도 600만 원, 1일 한도 1천만 원입니다.

 

신한은행-이용한도금액-표
신한은행-ATM-한도금액

 

위 한도금액은 기본 한도금액이고, 6개월 이상 ATM 거래가 없는 경우에는 인출한도가 축소됩니다. '자동화기기 장기 미사용 계좌'로 구분되어, 인출 및 이체 한도금액이 70만 원으로 축소됩니다. 따라서 체크카드로 ATM에서 6개월이 지나기 전에 거래를 하면 됩니다.

 

 

 

ATM 미사용에 따른 인출한도 축소 기준과 복구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신한은행 ATM 인출한도 축소된 이유와 복구방법

신한은행의 ATM 인출한도가 70만 원으로 축소된다는 문자를 받았거나, 이미 하향되었다면 이 글을 참고하세요. 축소되는 이유와 복구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신한은행 ATM 인출한도 축소되는 이

ooyes.tistory.com

 

타행수표

타행수표 입금 마감시간은 16시이지만 무인점포의 경우 사정에 따라 마감시간이 더 빠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수표 입금예정이라면 시간 체크 꼭 해야겠습니다.

 

마감 전 입금된 타행수표의 경우 영업일 12시 20분 이후에 현금화 가능합니다. 그리고 마감 후에 입금된 타행수표는 2 영업일 12시 20분 이후에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즉, 다른 은행에서 발행한 수표를 입금한 경우, 바로 현금으로 인출이 불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예전에 이것을 모르고 수표 입금을 하고 나서 바로 인출이 안된다고 해서 큰 불편을 겪었던 경험을 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때 집 보증금을 수표로 받아서 가까운 은행에 입금했는데, 당일 출금이 안되어 이사를 하루 미뤘답니다. 상식으로 꼭 알아두세요.

 

 

ATM 수수료

ATM 출금, 이체 수수료는 당행 기기와 타행기기로 나뉩니다. 마감 후에 신한ATM을 이용하면 5만원 이하 250원, 5만원 초과 500원입니다. 타행기기 출금은 마감전 700원, 마감후 900원입니다. 더 자세한 수수료는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신한은행-atm수수료표
신한은행-ATM-수수료

신한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이용시간은 아래의 글에서 바로 확인해보세요.

 

신한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콜센터 이용시간 (신한 쏠)

신한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이용시간, 이용정보에 대한 글입니다. 신한은행 어플인 '신한 쏠'이용 중에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도 신한은행 콜센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고객센터

ooyes.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