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티컬마우스 단점 장점 요약: 사용 후기 공유

버티컬마우스 단점 장점 요약: 사용 후기 공유

버티컬마우스 단점 및 장점을 생각해봅니다. 저는 현재 기본 로지텍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는데요.(아래 글 참고)  손목이 꽤 아파서 마우스를 여러개 바꿔가면서 방황을 했었습니다.

버티컬마우스가 손목 통증을 완화해준다는 말을 듣고 버티컬도 사서 써봤는데 결국은 저한테 잘 안맞는 것 같아서 일반마우스로 돌아가게되었어요. 그 이유를 공유해봅니다.

로지텍 마우스 G102: 뭐사야할지 모르겠다면 이거

 

로지텍 마우스 G102: 뭐사야할지 모르겠다면 이거

로지텍 마우스 G102 사용후기입니다. 벌써 사용한지는 몇개월째인데요. 시간이 지나도 너무 마음에 쏙 들어서 후기를 남겨 봅니다. 참고로 저는 전자기기를 잘 아는 사람도 아니고요. 그저 평범

ooyes.tistory.com

 

버티컬마우스 장점

  • 손목통증을 줄여준다

일반마우스를 쓰다가 손목이 너무 아파서 버티컬마우스로 바꿨더니 정말 손목통증이 없어지더라고요. 말도안돼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진짜입니다.

 

손목통증이 줄어드는 이유를 가만 생각해봤는데요. 일반마우스는 손목이 약간 꺾이는데, 버티컬마우스는 손목이 자연스럽게 펴져있는 형태라서 손목에 힘이 덜들어가는 것 같아요. 그래서 손목에 부하가 적어져서 통증이 줄어드는게 아닐까 생각을 해봤어요. 

버티컬마우스

버티컬마우스 단점

  • 엄지손가락 통증 발생
  • 정교한 작업, 빠르게 해야하는 작업시 불편

버티컬마우스를 쓰면서 손목통증도 줄고 너무 좋았는데요. 저는 새로운 문제가 생기더라고요. 바로 엄지손가락 통증입니다.

 

이것은 마우스 사용하는 습관이나 개인차가 분명 있을 거에요. 저는 마우스를 쓸 때 힘을 많이 주고 마우스를 드는 동작을 하더라고요. 일반마우스를 쓸 때도 마우스를 바닥에서 들어서 내가 원하는 위치에 놓는 습관이 있어서 힘이 들어가는 편입니다.

 

버티컬마우스를 쓰면서 엄지손가락에서 손목으로 이어지는 부분에 통증이 새로 나타나기 시작했어요. 버티컬마우스를 쓸 때 손가락에 힘을 많이 주고 쓰기 때문인 것 같아요. 제가 성격이 급하기때문이기도 합니다.

 

그저 살포시 손가락을 마우스에 얹어놓고 쓰면 괜찮을 것 같은데 습관적으로 손가락을 마우스를 꼭 쥐려고하고, 빠르게 움직일 때 더 꽉 잡다보니 손가락에 힘이 들어가나봐요.

 

그리고 아무래도 일반마우스의 날카로운 움직임을 버티컬마우스가 따라가지는 못하는 것 같아요. 물론 익숙해지니 버티컬마우스로도 모든 작업을 다 할 수는 있었습니다. 그러나 약간의 아쉬움이 있더라고요. 이것도 성격이 급해서 일 수 있어요.

손목통증의 원인은?

결국 저는 다시 일반 마우스를 쓰기로 했는데요. 지금은 손목통증이 거의 없어졌어요. 일반마우스를 가벼운 것을 사서 최대한 힘을 빼고 사용하려고 노력중이에요.

 

또한 비싼거 쓴다고 통증이 없어지는 것도 아니더라고요. 버티컬마우스도 가벼운 제품이 있고 묵직한 제품이 있는데요. 어떤 것이 나에게 맞는지는 또 모를일이에요. 결국은 내가 직접 써봐야 나에게 맞는지를 알 수 있는데요. 그 전에 내 습관이 어떤지부터 꼭 생각을 해봐야합니다.

 

추가로 마우스도 손목에 좋지 않지만 키보드도 큰 문제인 것 같더라고요. 마우스가 아니라 어쩌면 키보드가 손목통증의 원인일 수도 있으니 그 부분도 잘 생각해보세요. 또 내가 너무 힘을 주면서 마우스와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는 건 아닌지도 생각해봐야합니다. 괜히 마우스나 키보드 바꿀 생각하지말고 내 사용 습관부터 체크해봅시다.


로지텍 MX Keys 키보드 리뷰

 

로지텍 MX Keys 키보드 리뷰: logitech 블루투스, 펜타그래프

로지텍 mx keys 키보드 리뷰입니다. 이 키보를 구매한지 약 2주 정도 되었는데요. 솔직히 생각했던 키감은 아니지만 여러모로 부족함이 없는 좋은 키보드라는 결론입니다. 로지텍 MX Keys 구매/ 사용

ooyes.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