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뱅크 체크카드 캐시백 혜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어요. 체크카드를 사용하려고 보니 300원씩 캐시백을 준다고 하는데, 어디서 써야 하고 제외되는 경우는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싶더라고요. 카드 혜택은 그냥 주는 법이 없잖아요. 혜택을 받으려면 꽤나 복잡한 실적 조건을 채워야 하거나, 제외되는 사례가 엄청 많은 경우도 있기 때문에 꼼꼼히 확인을 한 후 사용해야 합니다.
토스 뱅크 통장 만들기: 이자율 연 2.0% , 토스 체크카드 발급 완료
토스뱅크 체크카드 캐시백 혜택
국내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은 즉시 캐시백 혜택입니다. 5개 영역에서 각각 매일 한 번씩, 월 최대 46,500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어요. 그리고 캐시백을 받기 위한 조건이 없습니다.
다시 말해, 보통 할인이나 캐시백 받으려면 지난달 카드 사용금액이 얼마 이상 이어야 한다는 조건이 붙기 마련인데요. 토스 뱅크 체크카드는 이런 실적 조건 없습니다. 누구에게나 똑같이 혜택이 주어집니다. 물론, 최소 300원 이상 사용해야 합니다.
- 5개 영역: 커피, 편의점, 패스트푸드, 택시, 대중교통
- 월 최대 캐시백 금액: 46,500원
- 지난달 실적 조건 없음
캐시백 지급은 결제하면 바로 들어옵니다. 체크카드이다 보니 카드결제를 하면 금액이 계좌에서 빠져나가죠. 캐시백도 바로 들어옵니다. 단, 버스나 지하철은 사용 1~5일 후에 한꺼번에 들어올 수 있다는 점은 알아두어야겠어요.
그리고 이 혜택은 우선 2022년 1월 2일까지 적용됩니다. 이후에는 변경될 가능성이 있다고 해요.
캐시백에서 제외되는 내용
각종 수수료, 이자, 상품권/선불카드 충전금액, 현금인출금액, 연체료 등은 캐시백 대상이 아닙니다. 그리고 캐시백 받고 난 후 결제 취소하면 캐시백은 다시 결제계좌에서 빠져나갑니다.
5개 영역 자세히 알아보기
각 영역에서 결제를 하면 하루 한 번 300원 캐시백을 받습니다. 단, 공통적으로 백화점, 할인점, 아웃렛, 쇼핑몰, 공항, 호텔, 리조트, 철도역사, 푸드코드 등에 입점한 임대매장에서 사용한 금액은 캐시백 대상에서 제외입니다.
캐시백 대상이 되는 브랜드와 제외되는 경우에 대해서 자세히 확인하세요.
커피전문점
- 대상 브랜드: 스타벅스, 이디야, 투썸플레이스, 커피빈, 폴 바셋, 블루보틀, 할리스, 엔제리너스, 파스쿠찌, 탐앤탐스
- 오프라인 현장 결제 내역만 포함되며, 배달앱 등 온라인 주문내역은 제외입니다.
편의점
- 대상 브랜드: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 24, 미니스톱
- 택배 결제금액, 공공요금 납부금액, 상품권/선불카드/기프트카드 구입, 게임 캐시 충전금액 등은 제외.
- 하이패스카드 구매금액, 고속도로 미납통행료 납부금액, 교통카드 충전금액 제외.
- 오프라인 현장 결제만 포함.
패스트푸드
- 대상 브랜드: 버거킹, 맘스터치, 맥도널드, 셰이크 쉑, 롯데리아
- 오프라인 현장 결제만 포함.
택시
- 대상 브랜드: 일반택시 현장 결제, 카카오 택시, 타다, UT, 마카롱
대중교통
- 대상: 교통카드 기능으로 버스, 지하철 이용 시.
- 시외버스, 고속버스 사용금액, 티머니/캐시비 등 교통카드 충전금액은 제외.
해외 결제 혜택
해외에서는 3%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결제 건 중 '해외 결제'인 경우에는 3% 캐시백이 적용되는데요. 국제브랜드 수수료 1%와 해외 서비스 수수료 건당 US$0.5가 제외된 원화 환산금액을 기준으로 캐시백 금액이 결정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호텔스닷컴, 아고다 등에서 원화결제를 하면 국내 가맹점으로 분류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3%캐시백에서 제외된다는 것도 알아두세요. 추가로 파페치 같은 일부 해외 온라인사이트는 국내가맹점으로 분류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경우 역시 캐시백에서 제외입니다.
'해외 결제' 여부를 확인하려면 [토스앱 > 홈 > 소비 > 토스 뱅크카드 상세내역] 에서 '해외결제'표시가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해외결제라고 표시된 건에대해서만 해외결제 3% 캐시백이 적용됩니다.
이상으로 토스뱅크 체크카드의 혜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어요. 건당 300원이기 때문에 큰 금액을 결제할 때에는 전체 금액의 일정 비율로 할인, 적립을 해주는 다른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나을 것 같아요. 예를 들어 만원 결제할 때 300원 캐시백이면 3%, 5000원 결제할 때 300원 캐시백이면 6%니까요. 적은 금액일수록 할인율이 상대적으로 큰 셈입니다.
단, 편의점에서 간식 사거나 커피 한잔, 대중교통, 햄버거 세트 하나 정도 구입할 때 토스 뱅크 체크카드 사용하면 300원씩 할인받는 거라서 좋은 혜택입니다. 따라서 소액을 결제할 때 토스 카드를 쓰고, 일정 금액을 넘는 금액을 쓸 때는 혜택이 더 나은 카드를 쓰면 조금 피곤하지만 알뜰한 방법이 되겠네요.
토스와 비슷한 카카오 뱅크 체크카드 혜택도 지난 번에 정리했는데요. 토스와 비교해보니 무조건 토스뱅크 체크카드 써야할 것 같아요. 굳이 카뱅 체크카드 쓸 이유 없는 것 같네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은 아래 글에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