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문의 콜센터 전화번호를 알려드립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하는 과정에서 대상자 조건이나 이의신청을 할 때 필요한 정보 등을 문의할 수 있는 각 담당 콜센터를 알아보았어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콜센터 전화번호
먼저 상생 국민지원금에 관한 일반문의는 행정안전부의 1533-2021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료관련 문의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을 통해 상담을 하는 것이 정확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콜센터는 1577-1000 입니다.
가구구성, 지급제외 등 대상자 선정에 대한 문의는 보건복지부 담당이라고 합니다. 국번없이 '129'를 이용하세요. 소득에 대한 확인은 국세청 '126'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지역사랑상품권이나 선불카드 신청 등 방문신청, 지급, 사용에 관한 문의는 각 자지치구에서 전담 콜센터를 운영한다고합니다. 추후 확인이 필요합니다.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일반문의(행정안전부) : 1533-2021
- 건강보험료 관련 문의(국민건강보험공단) : 1577-1000
- 가구구성 및 지급제외 기준 관련 문의(보건복지부) : 129
- 소득 관련 문의(국세청) : 126
- 각 시군구, 읍면동, 국민지원금 전담 콜센터가 운영될 예정
카드사별 고객센터 전화번호
국민지원금 신청, 사용관련 문의는 각 카드사로 문의하면 됩니다. 전담 콜센터도 운영된다고 하는데, 확인되는대로 업데이트할께요.
- 농협카드: 1644-4000
- 롯데카드: 1588-8100
- 하나카드: 1800-1111
- 비씨카드: 1588-4000
- 우리카드: 1588-9955
- 현대카드: 1577-6000
- 삼성카드: 1588-8700
- KB국민카드: 1588-1688
- 신한카드: 1544-7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