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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문의 콜센터 전화번호

오예예 2021. 8. 31. 16:45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문의 콜센터 전화번호를 알려드립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하는 과정에서 대상자 조건이나 이의신청을 할 때 필요한 정보 등을 문의할 수 있는 각 담당 콜센터를 알아보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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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콜센터 전화번호

먼저 상생 국민지원금에 관한 일반문의는 행정안전부의 1533-2021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료관련 문의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을 통해 상담을 하는 것이 정확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콜센터는 1577-1000 입니다.

가구구성, 지급제외 등 대상자 선정에 대한 문의는 보건복지부 담당이라고 합니다. 국번없이 '129'를 이용하세요. 소득에 대한 확인은 국세청 '126'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지역사랑상품권이나 선불카드 신청 등 방문신청, 지급, 사용에 관한 문의는 각 자지치구에서 전담 콜센터를 운영한다고합니다. 추후 확인이 필요합니다.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일반문의(행정안전부) : 1533-2021
  • 건강보험료 관련 문의(국민건강보험공단) : 1577-1000
  • 가구구성 및 지급제외 기준 관련 문의(보건복지부) : 129
  • 소득 관련 문의(국세청) : 126
  • 각 시군구, 읍면동, 국민지원금 전담 콜센터가 운영될 예정

 

카드사별 고객센터 전화번호

국민지원금 신청, 사용관련 문의는 각 카드사로 문의하면 됩니다. 전담 콜센터도 운영된다고 하는데, 확인되는대로 업데이트할께요.

  • 농협카드: 1644-4000
  • 롯데카드: 1588-8100
  • 하나카드: 1800-1111
  • 비씨카드: 1588-4000
  • 우리카드: 1588-9955
  • 현대카드: 1577-6000
  • 삼성카드: 1588-8700
  • KB국민카드: 1588-1688
  • 신한카드: 1544-7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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