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이체한도 확인 방법, 금액 상향 방법 (OTP등록)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확인 방법, 금액 상향 방법 (OTP등록)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확인하는 방법과 한도금액 상향하는 방법입니다. 최근 느끼는 점이 은행거래는 평소에 잘 관리를 해줘야하는 것 같습니다. 내 계좌의 이체 한도금액이 얼마인지, 체크카드 결제 한도가 얼마인지, 한도제한계좌가 되어있는 것은 아닌지 평소에 잘 관리를 해야 진짜 필요할 때 불편함을 느끼지 않게 되더라고요.

썸네일

 

 

카카오뱅크 이체한도 확인 방법

카카오뱅크의 이체한도금액을 확인하려면 내 계좌정보가 아니라 [인증/보안] 메뉴를 이용해야합니다. 카카오뱅크 어플에 로그인한 후, 전체메뉴에서 [인증/보안 > 이체/출금 한도변경] 을 선택하세요.

인증보안-메뉴
카카오뱅크-인증보안

 

아래처럼 현재 모바일 어플에서의 이체한도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1일 이체한도 1천만원, 1회 이체한도 1천만원으로 되어있네요. 

이체한도금액

 

카카오뱅크 이체한도는 보안등급에 따라 최대 한도금액이 다르다고합니다. 1~3등급으로 나뉘는데요. 3등급은 최저 1회 1천만원, 1일 1천만원, 2등급은 1회 1천만원, 1일 5천만원, 1등급은 1회 1억원, 1일 5억원으로 차이가 납니다. 보안등급은 아래 OTP등록여부와 SE지원여부에 따라 다릅니다.

  • 1등급: OTP 등록한 경우
  • 2등급: SE지원 OS( 스마트폰이 보안을 위해 안정한 저장소 역할을 하는 하드웨어기반 보안칩을 지원하는 OS)
  • 3등급: SE 미지원 OS

보안등급에 따른 최대 이체한도

보안등급 최대 이체한도
1등급 (OTP) 1회 1억원, 1일 5억원
2등급 1회 1천만원, 1일 5천만원
3등급 1회 1천만원, 1일 1천만원

 

추가로 카카오뱅크 임시증액이라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영상통화, 본인인증을 거쳐서 임시증액을 하는 방법.)

 

이체한도 금액 늘리는 방법

이체한도 금액을 확인한 후, 금액을 늘리고 싶으면 아래의 [변경하기]를 누르고 OTP등록을 해야합니다. OTP는 카카오뱅크의 OTP를 새로 발급받고, 다른 은행에서 발급받은 OTP가 있으면 '타기관OTP등록'을 하면됩니다.

 

저는 타기관 OTP가 있어서 등록을 해보았어요. 아래처럼 OTP등록정보를 입력해야합니다. 실물 OTP의 제조업체와 일련번호(S/N)를 찾아서 입력합니다. 

OTP등록화면

 

아래처럼 OTP의 뒷면이나 어딘가에 제조업체 이름, 일련번호 찾아보세요. 

OTP
OTP


OTP정보를 입력하면 등록 후 모바일 이체한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OTP 이용금액]은 이체, 국내외 송금거래시 OTP인증을 수행 여부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1천만원 초과할 때만 OTP인증을 할 것인지, 이체/송금할 때마다 OTP인증을 할것인지를 선택하세요. 등록을 하면 이체한도금액 증액 완료입니다.

등록완료화면
OTP등록

 

이상으로 카카오뱅크 계좌 이체한도 금액 확인방법과 금액을 늘리는 방법까지 확인해보았습니다. 이체한도같은 경우는 미리미리 늘려놓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언제 어떻게 큰 돈을 이체할 일이 생길지 모르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분실신고, 사고신고, OTP 폐지, 해지, 스마트폰의 SE미지원기기로 변경 등의 사유로 이체한도가 감액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이체한도가 갑자기 줄었다면 이런 변화가 있었는지 체크해보세요.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계좌 이율, 만들고 사용하는 방법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계좌 이율, 만들고 사용하는 방법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계좌 만드는 방법 공유합니다. 카카오뱅크의 장점은 계좌든 어떤 서비스든 사용하기 편리한 점인 것 같아요. 세이프박스도 정말 간단히 만들고 사용할 수 있더라고요.

ooyes.tistory.com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 정리: 캐시백 조건, 금액 확인 방법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 정리: 캐시백 조건, 금액 확인 방법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 정리해봅니다. 제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있는데 평소에 사용을 안했거든요. 그런데 9월에 재난지원금을 사용했더니 10월에 아주 귀여운 금액이 캐시백으로 들어오

ooyes.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