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오픈일 언제인지 제가 확인해보았어요. 싸이월드 정식 서비스 오픈을 기다리는 사람 중 한 명입니다. 언제부였는지도 모르겠네요 이제는. 싸이월드가 돌아온다, 오픈한다, 아이디만 알려주겠다, 동영상 몇 개 있는지만 알려주겠다 하면서 미뤄온 것이 벌써 6개월은 된 것 같아요.
싸이월드 오픈일
오늘을 기준으로 싸이월드 오픈일은 12월 17일이라고 합니다. 공식적으로 싸이월드에서 모바일, 메타버스 서비스까지 오픈을 하겠다고 발표한 날짜입니다. 아마 아이디찾기와 찾은 아이디로 싸이월드 로그인까지는 다들 해봤을 것 같아요. 저도 로그인을 해서 동영상이 몇개있는지까지는 확인을 한 상태입니다.
17일 오후 3시 42분에 오픈한다고하는데, SNS는 제외라고 합니다. '싸이월드 한컴타운' 메타버스만 오픈하는 것으로 우리가 기다리는 미니홈피 이용은 아직 안되나봅니다.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앱심사 과정 문제로 연기된다고 하네요.
이렇게 또 연기가 되어 실망을 안겨주다니. 도대체 언제 진짜 시작하는 것일까요.
너무 감질나죠. 해도해도 너무한다 싶기도 한데, 이러는 이유가 뭔지 궁금해지네요. 싸이월드가 시작할 때부터 NFT, 코인과 접목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해서 코인관련 승인때문에 미뤄지는 것 같다는 의견도 있더라고요. 아무래도 우리나라는 코인에 대한 규제가 있는 편이기때문에 충분히 그럴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듭니다.
그러나 기대를 하게 만들어놓고 계속해서 미뤄온 결과, 많은 사람들의 흥미가 떨어져나간 것 같아요. 그럼에도 일부사람들은 싸이월드 코인으로 수익을 내고 있다고 합니다.
싸이월드는 미니룸, 파도타기, 미니미 등 싸이월드의 특별한 서비스, 기능을 지금에 맞는 서비스로 제공을 한다고해요. 어떤 방식으로 변형되었을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 미니룸
- 파도타기
- 미니미
그리고 나의 미니미를 NFT로 만들 수 있을 예정이라고합니다. 사실 싸이월드의 많은 부분들이 현재의 코인, NFT와 매우 비슷한 부분이 있었던 것 같아요. 잘만하면 진짜 획기적인 플랫폼이 될 것 같은데, 불안하네요.
이제 진짜 며칠 안남았습니다. 12월 17일 싸이월드가 공개된다고하니, 모두의 흑역사를 기대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