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아이디 찾기 해봤다. 몇 번 미뤄지더니 드디어 오늘 아이디 확인, 사진 갯수, 도토리 보유 갯수 등을 알려준다길래 해봤다. 싸이월드에 접속해서 본인인증 단계를 거쳐야하는데, 카카오페이를 통해서 본인확인을 하더라.
싸이월드 아이디 찾기
카카오페이인증서 비밀번호가 기억이 안나서 삭제하고 다시 발급받아 인증을 마쳤다. 싸이월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ID찾기를 누르면 아래처럼 화면이 나오는데, ID찾기 및 사진보기 서비스는 2015년 1월 1일 이후 싸이월드에 1회 이상 방문한 1800만 회원이 우선 확인할 수 있다고 되어있다. 지금이 2021년이고, 2015년이면 언제인가 싶지만 일단해봤다.
이름,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입력하고, 로봇이 아닙니다 체크 후, [실명인증 후 ID확인하기]를 누르면 카카오페이 인증 메시지가 카카오톡으로 오고, 모바일에서 본인인증을 하면된다.
인증을 완료하면 내 싸이월드 ID가 나온다. ID가 무엇이었나 기억이 안났는데, 이메일주소 였다. 나는 다행히 아직까지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주소였다. 지금은 없는 포털 주소의 이메일이 나오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싸이월드 아이디와 함게 사진 숫자, 동영상, 게시물, BGM, 도토리 숫자도 알 수 있다.
그리고 사진하나가 보인다. 소름끼치게 옛날 사진이면서 너무나 선명한 기억이 떠올라 깜짝놀랐다. 아무래도 추억이라기보다는 흑역사를 봉인해제하는 것 같아 정식 오픈이 된다면 얼른 사진을 다 비공개하게 될 것 같다.
그런데 또 한 편으로는 재정비를 해서 진짜 미니홈피를 운영해보고싶다는 생각도 든다. 감성과 이성의 사이에서 고민을 하게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