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앱을 보다가 '숨은 카드 포인트' 찾기 기능이 있어서 이용해봤어요. 토스 앱외에 '여신금융협회'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에서도 카드포인트를 조회해서 계좌로 입금 받을 수 있죠. 작년에는 해당 서비스로 포인트를 받았었는데, 오늘 우연히 토스 앱에서 같은 기능을 발견해서 해봤어요.
사람들의 카드 포인트가 많이 쌓여있지만 사용할 곳도 마땅치 않고, 사용, 조회하는 방법을 잘 모르다보니 소멸되는 돈이 엄청 많다고하죠. 그래서 몇 년 전부터 '여신금융협회'에서 카드포인트를 통합조회하고 계좌로 입금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어요.
이렇게 한 번에 싹 계좌로 입금하니까 진짜 좋은 것 같아요. 1원까지도 다 모을 수 있으니까요. 여기저기 남아있는 작은 돈도 모아서 보면 꽤 커지더라고요. 귀찮아하지말고, 틈틈히 조회해서 모아보세요.
토스 앱에서 카드포인트 조회하기
내가 갖고 있는 신용카드에서 쌓은 카드포인트 전체를 한 번에 조회해서 그 포인트를 토스 계좌로 현금으로 입금받는 기능입니다.
1. 토스 앱에 로그인해서 아래쪽 화면에서 인기 [더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인기 메뉴 중에서 [못 받은 돈 받기] 에 "숨은 카드 포인트 찾기" 메뉴가 있어요. 선택합니다.
3. 본인인증, 정보 제공동의 과정을 거칩니다.
4. 누적 포인트가 위의 사진처럼 조회가 됩니다.
5. '포인트찾기'를 선택해서 토스계좌로 포인트를 입금받습니다.
6. 토스뱅크 통장에 가서 내역을 확인하면 각 카드사에서 보내준 포인트 금액을 확인할 수 있어요.
저는 포인트가 쌓이는 카드를 사용을 안해서 포인트가 얼마 없었는데요. 농협카드와 KB국민카드에 419원이 있었습니다. 농협카드는 거의 사용을 안해서 포인트 사용을 생각하지도 않았는데, 이렇게 쌓여 있었더라고요. 바로 입금 받았습니다. 1원도 내 통장으로 보낼 수 있어서 좋아요.
카드사별 포인트 입금 시간
단, 카드사에 따라 포인트 입금 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바로 입금해주는 카드사도 있지만, 시간이 제한되거나 다음 영업일에 입금해주는 카드사도 있어요.
실시간 입금 가능한 카드사
- 신한카드, 우리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 롯데카드: 8시 ~ 22시 30분에 가능. (그 외에는 다음 영업일에 입금)
- 현대카드: 영업일 8시 ~ 23시에만 가능. (그 외에는 다음 영업일에 입금)
- 하나카드: 8시 ~ 20시에만 가능( 1만원 이상인 경우), (그 외에는 다음 영업일에 입금)
다음 영업일 입금해주는 카드사
- 삼성카드, 씨티카드, 우체국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입금 받기
여신금융협회에서 운영하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에서도 내 카드포인트를 조회해서 계좌로 받을 수 있어요.
☞ 카드포인트 통합시스템 홈페이지 주소: www.cardpoint.or.kr
방법은 토스와 동일합니다. 조회 후, 계좌로 입금 받으면되요.
토스뱅크 돈 모으기 3가지 차이점: 보관하기, 잔돈모으기, 목돈모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