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ck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한지 궁금해서 알아봤다. 양념을 넣어두거나, 죽, 스프, 반찬 등 음식물을 보관할 떄 weck을 주로 사용하고 있다. 디자인이 깔끔하고 예쁘기도하고, 유리용기라서 좋다. 사서 사용한지는 꽤 되었는데, 설탕, 꿀 같은 재료를 상온 또는 냉장보관하는 정도로 사용해서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한지 헷갈려 찾아봤다.
weck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
weck 공식 홈페이지에 가서 찾아봤다.
회색 음영으로 표시된 문장이 바로 weck 유리병은 식기세척기와 전자레인지에 안전하다는 뜻이다. 믿고 사용할 수 있겠다.
weck 유리병은 독일에서 만들어진다고 한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는 weck 제품도 모두 독일에서 가져온 것으로 보면된다. 전자레인지나 식기세척기 사용외에도 사용활용도가 정말 좋다.
- 오븐 사용이 가능해서 제빵시 이용 가능
- 냉장, 냉동 가능
- 식기세척기 사용가능
- 전자레인지 사용가능
- 직화는 불가.
우리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는 쇼핑몰 상세 페이지에서 사용가능한 부분을 찾아보았는데, 전자레인지 뿐 아니라 오븐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작은 머핀이나 빵을 구울때 전용 틀 대신 사용해도 된다는 것이다. 오븐사용까지는 생각을 못했는데, 가능하다고 하니 나중에 미니 케이크 구울 때 사용해봐야겠다.
냉장보관은 물론 냉동도 가능하다고 한다. 냉동을 시킬 때 냉동 가능한 용기에 넣어서 얼려야 한다. 얼면서 깨지거나 금이 가는 경우가 있기때문이다. 간혹 액체류를 웩 용기에 넣어서 얼리는 분들도 있는데, 이 때에는 약간 주의를 해야한다고 적혀있어요. 액체류가 얼면서 부피가 팽창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 꽉 차게 넣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되도록이면 액체류 냉동보관은 피하는게 좋다고 본다.
weck 사용시 주의할점은 클립을 너무 힘을 주어서 무리하게 끼우려고 하면 스크래치가 생기거나, 깨질 수 있다는 것이다. 부드럽게 제대로 끼우는 방식대로 해야지, 급하다고 막 하다보면 진짜 스크래치가 나더라고요.
나도 성격이 급해서 억지로 힘으로 끼울 때가 있는데, 그렇게하면 제대로 밀봉도 안되고 망가지만 한다. 클립을 뚜껑안쪽까지 잘 위치시키고 부드럽게 눌러 닫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