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21 추석 심수봉 콘서트 날짜, 시간, 채널, 프로필 (나이, 박정희사건)

오예예 2021. 9. 16. 10:39

2021 추석 심수봉 콘서트 정보입니다. 올 해 추석에 놓치기에는 너무 아쉬울만한 콘서트가 하나 있죠. 작년 나훈아 콘서트를 기억하는 사람이라면 이번 심수봉 콘서트도 큰 기대를 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나훈아의 팬도 많지만 심수봉을 좋아하는 분들도 정말 많더라고요. 예를 들면 저희 엄마... 멀리서 찾을 필요도 없습니다.

 

2021 추석 심수봉 콘서트 날짜와 시간

심수봉 콘서트 날짜, 시간은 9월 19일 일요일 저녁 8시입니다. TV채널은 KBS 2TV입니다. 

  • 심수봉콘서트 일정: 9월 19일 일요일, 20시 (KBS 2TV)

 

심수봉

이번 심수봉 콘서트에서는 그동안 공개한 적 없던 곡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미 8월 29일에 관객 1000명과 함께 언택트 공연을 진행한 상태로, 그 콘서트를 TV로 방영해주는 방식입니다. 코로나19때문에 언택트 공연을 할 수 밖에 없죠.

지난 나훈아 콘서트도 언택트 공연이었지만 관객이 있고 없고는 사실 크게 중요하지 않았던 것 같아요. 그만큼 무대가 정말 멋있고 볼거리가 많은 콘서트였잖아요. 이번 심수봉 콘서트는 분위기는 약간 다를 것 같지만 규모와 볼거리는 못지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심수봉 콘서트 사진이 참 아름답죠. 이게 사진가 양종훈 교수라는 분이 찍은거라고 하네요. 다큐멘터리 사진가로 유명하신 분이라고 하는데, 사진을 보자마자 뭔가 분위기가 남다르다고 생각이 들죠. 더 많은 사진이 공개되었으면 좋겠네요.

 

심수봉 프로필

  • 심수봉 나이: 66세 (1955년 7월 11일 출생)
  • 본명: 심민경
  • 배우자: 김호경 (MBC라디오 PD)
  • 자녀: 2남 1녀
  • 데뷔: 1978년 MBC대학가요제 '그때 그 사람'

 

심수봉은 1975년 박정희가 청와대 연회에 불러 노래를 시킨 것이 계기가 되어 음반을 내게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978년 MBC 대학가요제에 참여했는데 상은 받지 못했다고 하네요. 작곡도 가능한 싱어송라이터라고 하며 재즈부터 발라드, 트로트까지 두루 소화해내던 가수입니다.

 

상은 받지 못했지만 '그때그사람'이 히트하면서 본격적인 가수로 활동을 하게 되었는데, 1979년 10월 26일 박정희 술자리에 노래를 부르러 갔다가 박정희 살해사건이 일어나 목격자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 후 가수활동을 제대로 할 수 없었고, 방송활동금지가 되었다고 하네요.

 

1984년부터는 방송을 할 수 있게 되어 '남자는 배 여자는 항구'라는 노래가 히트했고 사랑밖엔 난몰라, 미워요, 비나리 등의 노래를 발매합니다. 대부분이 심수봉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들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