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고객센터 전화번호, KTX 예매, 반환, 취소 등 전화 상담 가능한 전화번호와 이용시간을 알아보았습니다. 코레일 톡을 많이 이용할텐데요, 급할 때는 상담 전화가 필요하더라고요.
코레일 고객센터 전화번호
코레일 대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7788 입니다. 이 번호 외에도 승차권 반환전용, 자동응답시스템 등 추가 전화번호가 있는데요. 각 번호는 아래 쪽에 표로 정리해봤어요.
우선 일반 전화상담 고객센터에서는 열차 요금, 시간 조회에서부터 예매, 반환을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서울역, 용산역 등 각 역으로 전화하고싶을 때에도 대표 고객센터로 전화하면됩니다.
■ 코레일 고객센터에서 이용가능한 서비스
- 열차시각 및 운임, 요금 조회
- 승차권 예매(코레일멤버십 회원)
- 전화반환 접수 (상담원을 통한 반환)
- 기차여행 상품 안내
- 철도관련 이용안내
상담원 연결 가능한 시간은 6시부터 22시까지 입니다. 전화로 승차권을 반환하고싶을 때에는 상담원을 통해서 하려면 1544-8787로 전화하면되고, 22시 이후에는 자동응답시스템 1544-1188로 전화해서 반환할 수 있습니다.
- 상담원 연결 가능한 시간: 6시 ~ 22시
■ 코레일 고객센터 전화번호
일반전화상담 | 1544-7788 1588-7788 1544-8545 |
승차권 전화반환 전용 | 1544-8787 |
영어 상담 전용 | 1599-7777 |
자동응답시스템 | 1544-1188 |
자동응답 시스템을 이용해 전화반환을 하고싶을 때에는 코레일 멤버십 회원번호 10자리와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해야합니다. 역명 코드확인은 아래의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코레일 역명 코드 확인 링크
https://www.letskorail.com/ebizcom/cs/center/korailcenter02.do
코레일 일반승차권 환불 위약금
출발 전
구분 | 출발 1개월 ~ 1일 전 | 출발 당일 ~ 3시간 전 | 출발 3시간 전 경과 후 ~ 출발시간 전 |
월 ~ 목요일 승차권 | 무료 | 5% | |
금 ~ 일요일, 공휴일, 명절특별 수송기간 승차권 |
400원 (구매일 포함 7일 이내 환불시 감면) |
5% | 10% |
출발 후
*출발 후에는 역에서 환불이 기본이며, 출발 전까지는 철도 고객센터, 홈페이지, 코레일톡에서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구분 | 출발 후 20분까지 | 20분 경과 후 ~ 60분 | 60분 경과 후 ~ 도착 |
월 ~ 목요일 승차권 | 15% | 40% | 70% |
금 ~ 일요일, 공휴일, 명절 특별 수송기간 승차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