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결과 및 양도세 납부 후기

미래에셋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결과 및 양도세 납부 후기

썸네일

미국 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를 미래에셋 신고대행으로 신청했었는데요. 양도세 신고완료했다는 메일이 와서 바로 납부했어요.

 

양도소득세는 처음 내보는 것이라서 홈택스에서 조회하고 납부를 완료했어요. 미래에셋 신고대행을 이용하니 꽤나 편해서 내년에도 만약 양도소득세 신고를 해야한다면 또 이용할 것 같아요. 무료로 신고를 대신 해주는게 좋네요. 다만 요즘 주식이 폭망이라 내년에는 양도소득세 낼 일이 없을 것 같아서 슬프네요.

 

미래에셋 양도소득세 신고 대행 이용 후기

 

지난 3월 말에 미래에셋에서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대행을 신청하라는 안내가 있었어요. 그래서 저도 신청을 했었는데요. 

미래에셋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 신청 방법

 

미래에셋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 신청 방법 따라하기

미래에셋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 대행에 대한 안내 문자가 왔길래 신청해본 내용을 공유합니다. 아마 2021년 미국주식을 매도하면서 수익이 250만원 이상 난 경우에는 아래와같은 문자를

ooyes.tistory.com

 

매년 5월이 양도소득세 신고 및 납부 기간이므로 5월 초-중순쯤 이메일로 납부 안내서를 보내준다고 했었어요. 5월이 되어서 양도세 납부 안내 이메일이 언제 오나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저는 13일에 아래처럼 신고서와 납부서가 왔습니다. 

 

양도소득세 납부 기한은 언제까지 일까?

아래처럼 양도소득세 산출근거로 양도소득금액, 과세표준, 양도소득세와 지방소득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양도소득세와 지방소득세를 합한 금액을 세금으로 납부해야합니다. 양도소득세 납부기한은 5월 31일까지이고, 지방소득세는 8월 1일까지라고 하는데요. 한번에 낼때 함께 내면 간단합니다. 

 

양도소득세 납부 방법 3가지

양도소득세 납부 방법은 납부서에 있는 가상계좌로 입금을 하던지, 인터넷에서 홈택스 + 위택스를 이용하거나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어요. 단, 신용카드 납부는 납부수수료가 발생한다는 점 알아두세요. 그래서 저는 홈택스와 위택스에서 납부를 해보았습니다.

 

 

 

 

 

양도소득세 납부 후기: 홈택스, 위택스

양도소득세 신고까지는 완료가 되었기 때문에 납부만 기간내에 하면됩니다. 저는 홈택스에서 양도소득세를 조회해본 후 납부를 해봤어요.

 

홈택스에서 양도소득세 조회하고 납부하기

신고/납부> 세금납부> 국세납부> 납부할 세액조회/납부 순서로 이동하면 됩니다.

 

납부할 세액 조회/납부 화면에서 조회하기를 누르면 양도소득세가 나와요. 여기서 납부하기를 눌러 납부하면됩니다. 

 

위택스에서 지방소득세 납부하기

지방소득세는 따로 납부해야하는데요. 위택스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되어있는 로그인 한 후, [납부하기>지방세]를 선택해서 조회하면 '지방소득세(양도소득세분)'이 나옵니다. 금액 잘 확인하고 납부하면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