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삼교리 막국수 무실점 방문후기 맛평가 (동치미막국수, 회막국수)

원주 삼교리 막국수 무실점 방문후기 맛평가 (동치미막국수, 회막국수)

막국수로 유명한 삼교리 막국수가 원주에도 있다고해서 다녀왔어요. 심지어 원주에 두개나 있더라고요. 무실점, 태장점. 저는 이마트가면서 무실점에서 먹어봤어요.

  • 원주 삼교리동치미막국수 무실점 주소: 강원도 원주시 북원로 1843
  • 운영시간: 10:30-21:00/ 마지막주문시간 8시 20분, 쉬는시간 3시-5시 30분
  • 휴일: 매주 월요일

원주 삼교리막국수 방문후기

저는 8월 26일 점심에 방문했어요. 무더위는 지나간 여름의 끝자락임에도 불구하고 점심시간에 손님이 많았습니다. 기다려야할 정도는 아니었지만 계속해서 손님이 들어오고 나가더라고요. 막국수 외에도 육개장 드시는 분들도 종종 보였습니다.

 

 

삼교리 막국수 가격 

막국수는 기본 동치미 막국수와 회막국수가 있더라고요. 저는 처음이니 하나씩 시켰습니다.

  • 동치미막국수: 9천원
  • 회막국수: 1만원
  • 명태회추가: 2천원
  • 사리추가: 4천원
  • 한우육개장: 1만원
  • 수육: 대 3만2천원, 소 1만 7천원
  • 메밀전병: 6천원

 

바로 얼음 동동 동치미 나오고요.

 

열무김치와 백김치가 나왔어요. 냉면전문점처럼 육수가 나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양념장과 식초, 설탕, 겨자, 기름 등 양념이 준비되어있는데요. 막국수 나오기 전에 막국수 맛있게 드시는 방법을 잘 읽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내 입맛에 맞게 더 맛있게 만들어 먹으려면 아래 처럼 양념을 적절히 넣으라고 하네요. 

  • 동치미 막국수: 동치미 세국자, 식초, 겨자, 설탕을 넣고 계란 노른자를 풀어 드세요
  • 회/비빔 막국수: 동치미 한국자, 양념장, 식초, 겨자, 설탕, 기름을 적당히 넣고 열무김치를 넣어 비벼드세요.

 

즉 동치미막국수는 동치미국물을 넣고, 회나 비빔막국수는 양념장과 설탕, 기름 등을 더 넣어서 먹어야 합니다. 나올 때는 국수와 기본 고명만 나와요.

 

원주 삼교리 막국수 맛평가

기본 동치미 막국수입니다. 김가루와 깨가루가 넉넉히 뿌려있어서 비주얼에 벌써 침이 나옵니다. 너무 좋아하는 비주얼이에요.

 

회막국수입니다. 명태회가 한쪽에 놓여있죠. 동치미, 회막국수는 둘다 기본적으로 똑같고 명태회만 더 넣어서 나오는 것 같아요. 이제 여기에 동치미나 양념장, 설탕이나 식초, 겨자 등을 넣어서 먹으면됩니다.

 

동치미 세국자 넣고요, 설탕 넣어서 먹어봅니다. 

한입 먼저 먹고, 입맛에 따라 겨자, 식초를 넣거나 계란을 풀어서 먹으면되요. 하아. 진짜 맛있더라고요. 고소하고, 시원하고 하모니가 최고입니다.

 

계란 풀어서 먹으면 더 고소해지고, 갈색으로 보이는 저 짭쪼롬한 고명? 양념이 간을 딱 맞게 해줘서 삼교리 막국수만의 맛을 만들어주더라고요. 사진에서 잘 안보이는데, 양파같기도하고 무우같기도한 짱아찌느낌의 양념이 삼교리막국수의 특징입니다. 회막국수에도 들어있어요. 

 

저는 밍밍하고 고소하게 먹고싶어서 식초와 겨자는 안넣었어요. 설탕만 살짝 넣어서 동치미를 자박자박하게 해서 먹었어요. 양이 많았음에도 국물까지 싹 비웠습니다. 너무나 나의 입맛에 딱이에요.

 

 

회막국수도 동치미 막국수 못지 않게 맛있는데요. 특히 명태회가 진짜 부드럽고 맵지 않아서 너무 좋았어요. 최근에 먹은 속초 코다리냉면보다 삼교리가 더 맛있어요.

속초 코다리냉면, 물냉면 맛평가 후기와 가격

 

속초 코다리냉면, 물냉면 맛평가 후기와 가격

속초 코다리냉면 후기입니다. 얼마 전 동네 등산을 가볍게 갔다가 내려오면서 시원한 냉면이 먹고싶어졌어요. 산을 내려오면 바로 속초 코다리냉면이 있어서 먹어보았습니다. 냉면을 좋아하기

ooyes.tistory.com

 

제가 원래도 들기름 막국수를 좋아해서 집에서 자주 해먹는데요. 삼교리동치미 막국수가 비슷한 맛이기는해요. 그러나 역시 더욱 맛있고 참깨가루와 김 그리고 동치미 국물이 자박하게 섞였을 때 그 맛의 합이 너무 좋아요.

 

글 쓰다보니 또 생각나네요. 다음주에 또 가서 먹어야겠어요. 가까이에 이렇게 맛이는 막국수집이 있었는데 왜 이제서야 갔는지 모르겠어요.

 

지난번에 간 메밀골 동해막국수도 맛있었는데요. 들기름 막국수 느낌을 원하면 삼교리로 가면되고, 깔끔한 비빔막국수를 원하면 동해막국수가 좋을 것 같아요. 메밀면 자체는 동해막국수가 더 통통하고 맛있었던 것 같아요.

원주 메밀골 동해막국수 맛평가, 가격, 방문후기, 주차장 정보(학성동)

 

원주 메밀골 동해막국수 맛평가, 가격, 방문후기, 주차장 정보(학성동)

원주에 있는 동해막국수에 다녀왔습니다. 원주 동해막국수라고 검색하면 흥업에 있는 곳과 학성동에 있는 곳이 나오는데요. 두 곳은 관련이 없는 식당으로 보입니다. 저는 학성동에 있는 '메밀

ooyes.tistory.com

맵찔이 주의: 풀무원 춘천 메밀막국수 후기

 

맵찔이 주의: 풀무원 춘천 메밀막국수 후기

풀무원 춘천 메밀막국수 후기입니다. 먼저 말할께요. 엄청매워요. 제가 맵찔이이기는 합니다만 너무 매워요. 약간 기분이 별로인것이 포장에 어디에도 맵다, 매콤하다, 얼큰하다 이런 말이 없어

ooyes.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