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ATM 이용시간, 365코너 이체/ 출금한도 금액, 수수료 총정리

농협 ATM 이용시간, 365코너 이체/ 출금한도 금액, 수수료 총정리

농협의 ATM 이용시간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았어요. 그리고 ATM으로 이체와 출금 한도금액은 얼마인지도 함께 확인해보았으니,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썸네일

농협 ATM 이용시간

농협 자동화기기 CD, ATM 이용시간은 영업점 사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이것이 기본입니다. 은행 영업점은 평일 9시부터 16시까지 영업을 하는데요. ATM은 설치 장소나 영업점에 따라 다릅니다.

 

그래도 구분을 해보자면, ATM 기본형은 오전 8시부터 22시까지 운영이 되고, 365 코너로 연장 운영되는 곳은 오전 4시부터 24시까지 운영된다고 합니다. 365 코너인지, 기본형인지는 영업점에 각각 확인을 해봐야 알 수 있습니다.

 

 

일률적으로 영업시간이 정해져있는 것이 아니라서 기본적인 이용시간만 참고하고 각 지점의 ATM 이용시간은 각각 확인을 해야 합니다. 조금 불편하긴 한데요, 그래도 아침 8시부터 22시까지는 모두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확실하니 참고하세요.

 

농협 ATM 이용한도 금액

ATM 이용한도 금액은 농협카드 이용시, 1회 출금한도는 100만 원, 1일 한도는 600만 원입니다. 타행카드를 사용할 경우에는 1회 70만 원, 1일 한도는 해당 은행의 1일 한도가 적용됩니다. 

 

ATM에 입금을 할 때에는 농협카드로는 1회 150만원, 1일 한도는 제한 없습니다. 타행카드인 경우에는 1회 한도 100만 원, 1일 한도는 제한 없습니다. 

 

송금의 경우 기본 1회 한도 600만원, 1일 한도 3천만 원입니다. 단, 고객이 따로 한도 설정을 한 경우에는 변경한 한도가 적용됩니다.

 

 

그리고 12개월이상 자동화기기에서 이체가 없는 계좌는 1회와 1일 이체한도가 70만 원으로 축소됩니다. 이것은 농협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은행도 비슷하게 한도가 줄어들게 되어있습니다.

 

이체한도가 줄어들기전에 안내 문자가 오니 문자를 받으면 줄어들기 전에 사용을 몇 번해주면 되고, 이체한도가 축소되고 나면 농협 창구에 가서 증액을 해야 합니다.

농협ATM이용한도

 

ATM 이용 수수료

우선 타행카드로 농협 ATM을 이용하면 해당 은행의 이용수수료와 한도가 적용됩니다. 농협 ATM에서 농협카드로 영업시간 내 출금을 할 때에는 출금, 농협계좌로 이체는 수수료가 없고, 다른 은행으로 보낼 때에는 이체금액에 따라 400원에서 1000원까지 부과됩니다. 

 

영업시간외에는 출금 시 금액에 따라 250원에서 500원이 부과됩니다. 영업시간외여도 농협계좌로 이체는 면제이고, 다른 은행으로 보낼 때에는 1천 원의 수수료가 붙습니다.

농협-이용수수료

여기서 영업시간과 영업시간 외를 나누는 기준은 평일 8시 30분부터 18시까지/ 토요일 8시 30분부터 14시까지가 영업시간내 입니다. 공휴일과 휴일은 영업시간외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더 자제한 농협 ATM 이용 관련 정보는 농협 홈페이지에서 [라운지 > NH스마트 > 기타 금융서비스]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농협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banking.nonghyup.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