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보일러 에러코드 Er 01 ~ 93 원인, 조치방법

경동보일러 에러코드 Er 01 ~ 93 원인, 조치방법

경동보일러 에러코드 01부터 93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에러코드별 내용과 예상원인, 조치방법 확인해보세요. 참고로 경동 보일러 고객센터 전화번호, AS신청 방법은 아래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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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보일러 에러코드 원인, 조치방법

기름보일러 에러코드 증상과 예상원인, 조치방법을 알아봅니다. 기름보일러, 가스보일러 에러코드는 동일한데요. 가스보일러의 경우 아래 에러코드에 추가로 가스보일러에만 해당하는 에러코드가 있습니다. 공통적인 에러코드는 동일한 증상을 나타냅니다.

 

아래는 경동나비엔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내용인데요. 더 자세한 조치방법은 경동나비엔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01, 02, 03, 04, 05, 06, 11, 12, 15, 17, 18, 28, 46, 51, 52,  67, 92, 93 에러코드에 대해서 확인합니다. 

 

썸네일

 

01, 16

증상: 보일러에 과열이 감지된 경우에 해당.

예상원인: 

  • 1. 난방 분배기 밸브가 모두 잠겨있는 경우
  • 2. 난방 배관 막힘 및 난방수(물) 오염
  • 3.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조치 방법: 난방 분배기 밸브가 정상적으로 열려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02 

증상: 보일러 내부에 물이 부족하여 발생되는 저수위 현상

예상원인:

  • 단수가 된 경우
  • 보일러와 연결된 직수(냉수)배관에 밸브가 잠긴 경우
  • 외부 팽창탱크(물탱크)에 물이 없는 경우 (외장형 제품만 해당됨)
  • 동절기 직수(냉수)배관 동결(얼음)로 인한 물공급 안됨
  • 5부품에 이상이 있는 경우

조치방법

  • 싱크대 또는 욕실에서 찬물과 온수 모두 물이 나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찬물과 온수 쪽 모두 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단수가 되었는지 확인하고, 단수가 된 경우 단수가 풀리면 물보충이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 보일러와 연결된 직수(냉수)배관에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외장형 제품은 팽창탱크(물탱크)에 물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내장형 제품은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 동절기인 경우, 찬물은 나오나 온수쪽으로 물이 전혀 안나오는 경우 직수(냉수)배관이 동결된 경우인지 확인해 주시고 동결된 경우에는 아래 동결 조치방법을 참고하여 해빙을 해주셔야 합니다.

 

03, 12

증상: 정상적인 연소(점화)가 되지 않아 발생되는 불착화 현상

예상원인: 

  • 기름탱크에 기름이 부족한 경우
  • 화염감지기 (cds) 그을음 흡착된 경우
  • 점화(연소)관련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조치 방법

  • 기름탱크에 기름이 충분하게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보일러 본체 전원코드 분리 후 화염감지기(cds)에 그을음이 흡착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04

증상: 화염감지에 이상이 생긴 경우

예상원인

  • 버너 연소부 그을음 형성
  •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조치방법: 엔지니어 점검 신청하기

 

05, 06

증상: 난방수 온도를 감지하는 온도센서에 이상이 발생하는 현상

예상원인: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조치방법: 엔지니어 점검 신청하기

 

11

증상: 팽창탱크에 수위를 감지하는 센서에 이상이 발생된 경우. (단 팽창탱크 내장형 제품만 해당)

예상원인: 부품이상 또는 수위감지 센서에 이물 및 스케일 흡착이 생긴 경우

조치방법: 엔지니어 점검 신청

 

15

증상: 실내온도 조절기에 확인/점검램프가 깜박이면서 숫자15가 표시되는 증상은 콘트롤러에 이상이 감지되어 발생하는 현상. 

예상원인

  • 보일러에 공급되는 전압이 불안정한경우. 
  •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조치방법

  • 보일러 본체에 연결된 전기코드 뽑았다 꼽기. 정상작동 체크. 
  • 해결되지 않으면 엔지니어 점검 신청하기

 

17

증상: 보일러 내부 콘트롤러에 이상이 감지되는 현상

예상원인: 부품 이상 발생한 경우

조치방법: 엔지니어 점검 신청

 

18

증상: 난방수 온도를 감지하는 온도센서에 이상 발생한 현상입니다. 

예상원인: 부품에 이상이 발생

조치방법: 엔지니어 점검 신청

 

28

증상: 물이 부족한 상태에서 5분 이내에 물보충이 되지 않는 경우 발생되는 현상. 

예상원인

  • 단수가 된 경우
  • 보일러와 연결된 직수배관에 밸브가 잠김 경우
  • 동절기 직수배관동결로 인한 물공급 안됨
  • 부품에 이상이 있는 경우

조치방법

  • 싱크대, 욕실에 찬물, 온수 모두 나오는지, 단수인지 확인하기
  • 보일러와 연결된 냉수배관 밸브가 열려있는지 확인하기
  • 겨울에는 찬물은 나오나 온수쪽이 안나올 때는 배관동결일 수 있음. 

 

46

증상: 실내온도 조절기에 확인/점검램프가 깜박이면서 숫자 46이 표시되는 증상은 보일러 내부에 과열이 감지된 경우 발생되는 현상입니다.

예상 원인: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조치 방법: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51, 52, 93 

증상: 실내온도 조절기에 이상이 감지된 경우 발생. 

예상원인: 실내온도 조절기 버튼이 지속적으로 눌려있는 경우, 실내온도 조절기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조치방법: 버튼이 지속적으로 눌려있는지 확인한 후, 아니라면 엔지니어 점검 신청하기

 

67

증상: 실낼온도 조절기에 인/점검램프가 깜박이면서 숫자 67이 표시되는 증상은 응축수(물) 배출이 되지 않는 경우 발생되는 현상입니다. (*LCL 모델만 해당)

예상 원인

  • 응축수 호스가 꺽이거나 막힌 경우
  • 동절기 응축수 호스가 얼어 있는 경우
  • 부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조치방법

  • 응축수 호스가 꺽이거나 막힌 부분 없는지 체크하기. 
  • 동절기인경우, 응축수 호스 내부의 물이 얼었는지 확인하기. 
  • 둘 다 아니라면 엔지니어 점검 신청하기

 

92

증상: 보일러 본체 콘트롤러와 실내 온도 조절기 사이 통신 이상감지된 경우.

예상원인: 보일러 본체와 실내온도 조절기 사이 통신 이상 발생 또는 실내 온도 조절기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조치방법: 엔지니어 점검 신청

 

에러코드별 자세한 조치방법, 상태확인 방법은 [경동나비엔 홈페이지 > 고객서비스 > 빠른해결 > 자주묻는질문] 에서 사진을 참고해서 따라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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